2022년 11월 29일 화요일

건강(健康)이 崔高


 


건강(健康)이 崔高


정말 인생 
80까지 살면 90점이고 
90살이면 100점이라고 
평소에 공언(公言)해온 것이 타당(妥當)함을 새삼 확인하는 것 같다. 

오늘도 화두처럼 여기는 평범한 진실(眞實)을 다시 한 번 되새겨 본다.

1. 기적(奇蹟)은 특별한 게 아니다. 
아무 일 없이 하루를 보내면 그것이 기적(奇蹟)이다. 

2. 행운(幸運)도 특별한 게 아니다.
아픈데 없이 잘 살고 있다면 그것이 행운(幸運)이다. 

3. 행복(幸福)도 특별한 게 아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웃고 지내면 그것이 행복(幸福)이다.
하루하루가 하늘에서 특별히 주신 보너스 Bonus 같이 생각된다.

~~~~~~~~~~~~~~

1.오늘은 선물 (膳物) 
하느님께서 나에게 특별히 주신 선물.

2.오늘은 내가 부활復活한 날
어제 밤에서 다시 깨어났습니다.

3.오늘은 보너스Bonus로 받은 날
70세 부터는 하루하루가 모두 특별히 받은 보너스 날입니다.

4.오늘을 인생(人生)의 첫날처럼 
그리고 마지막 날처럼 살겠습니다.

Thank God for everything.

**길**

먼길은
꾸준히 가면 되고
험한 길은
헤쳐가면 되더라
막힌 길은
뚫고 가면 되고

높은 길은
넘어가면 되더라
길이 많아도
가지 않으면
내 길이 아니고
길이 없어도
내가 걸어가면 내 길이
되더라

오늘도 내가 건강함에
감사하고
오늘 내가 숨쉴 수 있음에 감사하고
오늘 내가 누군가를 만남에 감사하고

감사가 넘다 보면 우리의
삶도 저절로 행복해
집니다
즐겁다 생각하면 즐겁고
힘들다 생각하면 힘든 법
내 마음이 시키는대로
나의 운명이 정해집니다

좋은 생각만 하시고
좋은 일만 있기를
빕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