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26일 목요일

"내 상속 " by Marjorie Kondrack

 


우리 모두는 잊혀진 삼촌이나 이모와 같은 모호한 친척이 놀라운 상속 재산을 남기는 이야기를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이런 일은 보통 동화, 저질 소설, 엉뚱한 코미디 영화에서만 일어납니다. 저는 이런 일이 저에게 일어날 거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특히 이렇게 늦은 시기에요. 하지만 제 평생 친구인 케이티가 저에게 후한 돈을 물려주면서 일어났습니다.


저는 유언장 집행자와 유산을 담당한 변호사의 후속 편지를 통해 제가 수혜자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친구가 저를 그렇게 소중히 여겨줘서 기뻤지만, 그 소식은 제가 소중한 사람을 잃었다는 사실을 상기시켜주기도 했습니다. 게다가, 저는 멋진 우정을 즐겼을 뿐 돈을 받을 만한 일은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어린 시절에 돈을 받았다면, 저는 여러 면에서 가족을 도울 수 있었을 겁니다. 나는 어머니의 고생을 생각하며 왜 내가 이렇게 늦게 이런 은혜를 받았는지 궁금해합니다.

케이티가 떠나고 나서는 옛날을 공유할 사람이 아무도 없습니다. 부모님을 포함한 많은 좋은 추억이 있습니다. 우리 엄마들은 진정한 친구였지만 옛날에는 사람들이 서로 지나치게 친하지 않았습니다. 우정을 쌓는 동안 우리 엄마들은 서로를 부인이라고 부르고 성을 붙였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모든 것이 달콤하고, 예의 바르고, 고풍스러웠습니다. 세련미는 여성들이 열망하는 자질이었습니다. 시대가 달랐습니다.


케이티는 우리가 태어나기 전에 인연이 있었다고 말하곤 했습니다. 우리 엄마들은 아직 우리를 임신 중일 때 산모 수업에서 만났습니다. 우리는 같은 병원에서 일주일 차이로 태어났고, 자라면서 자매처럼 되었습니다. 케이티는 우리가 닮았다고 생각했습니다. 우리는 함께 학교를 다녔고 문법 학교 내내 같은 반이었습니다. 우리는 졸업반에서도 1등과 2등을 했습니다.


저는 그녀의 부모님을 사랑했습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제가 아는 사람 중 가장 친절하고 온화한 사람이었습니다. 우리는 브루클린에 살았고, 매주 토요일 케이티의 아빠는 그녀를 "도시"로 데려갔습니다. 우리가 맨해튼이라고 부르던 대로요. 저는 종종 초대를 받았습니다. 우리는 멋진 세인트 패트릭 데이와 메이시 추수감사절 퍼레이드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소음과 먼지, 화려함과 먼지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끝없는 매력을 지녔습니다.


외출 중, Horn and Hardart Automat에서 점심을 먹는 것은 특별한 대접이었습니다. 작은 창문의 크롬과 유리 문으로 들여다보고 점심을 직접 고를 수 있는 한 줌의 니켈을 든 아이의 설렘을 상상해보세요. 그렇습니다. 당시 니켈은 가치가 있었습니다. 그 당시 대부분의 아이들은 집에서 가족과 함께 식사를 하거나 친구나 친척의 집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레스토랑에서 식사하는 것은 드문 경험이었습니다.


Automat은 고급 커피 한 잔으로 유명했는데, 1912년부터 1950년까지는 니켈에 불과했습니다. 그리고 1달러도 안 되는 가격으로 완전한 식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슬롯에 몇 개의 니켈을 넣고 원하는 것을 주문하면 문을 열었습니다. 마치 마법 같았습니다. 양질의 음식, 청결함, 훌륭한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팁도 없었습니다. 부자, 유명인, 평범한 직장인이 모두 Automat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자유의 여신상만큼이나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Automat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YouTube에서 이 상징적인 Americana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영화의 클립이 여러 개 있으며, Kanopy는 레스토랑의 독특한 역사를 묘사한 훌륭한 다큐멘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필라델피아에 첫 번째 Automat이 있었고, 1년 후 뉴욕시에 Automat이 추가로 생겼습니다.


케이티와 저는 어른이 되면서 길이 갈라졌습니다. 저는 결혼했습니다. 케이티는 독신으로 남았습니다. 그녀는 부모님의 고향인 스코틀랜드를 포함하여 광범위하게 여행을 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여러 크루즈를 즐겼습니다. 우리는 이제 다른 주에 살고 있었고 서로를 거의 보지 못했지만, 여전히 방문하고 긴밀한 연락을 유지했습니다. 정기적으로 보거나 이야기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지만, 어떻게든 만나면 마치 중단한 곳에서 다시 시작하는 것과 같습니다. 케이티와 저는 그랬습니다.


상속 재산은 어떻게 할까요? 저는 그것을 제 삶, 남편의 삶, 그리고 주변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 데 사용할 것입니다. 저는 진정한 제 모습과 맞지 않는 부와 지위에 대한 비전을 구현하지 않음으로써 제 가치에 따라 살려고 노력할 것이고, 자선 기부를 위해 일정 비율을 따로 마련할 것입니다. 저는 많은 사회과학자들이 주는 돈이 받는 돈보다 더 행복하다고 생각하는 데 동의합니다.


저는 다른 사람들이 인생 후반에 돈을 받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그리고 상속 재산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조사해 보았습니다. 제 조사는 60대의 사람들로 끝났습니다. 아무도 사람들이 80대에 돈을 상속받을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는 듯합니다. 저는 그것이 이례적이라는 데 동의합니다. 케이티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녀는 제가 수혜자라고 말한 적이 없지만, 그녀가 우리의 우정을 존중한 목적은 제 마지막 몇 년을 더 편안하게 보내고, 그녀가 우리의 우정을 얼마나 소중히 여기는지 알려주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고 싶습니다.


저에게 케이티는 진정한 선물이었습니다. 우리의 관계는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았기 때문에, 저는 그녀를 영원한 친구로 생각합니다. 당신은 인생 내내 많은 친구를 가질 수 있지만, 평생 친구는 거의 없습니다. 당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당신도 그들을 받아들이는 친구 말입니다. 그것은 특별한 유대감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