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24일 화요일

미루지 마세요(Don’t Procrastinate) !! by David Gartland



1990년대에 뉴욕시는 수십 년 동안 쇠퇴했습니다. 무엇이 이 도시의 회복을 가져왔을까요? 부분적으로는 깨진 창문 이론이었습니다.


창문 하나가 깨진 빈 건물을 상상해보세요. 대부분 사람들은 별로 신경 쓰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깨진 창문 하나가 신호를 보내고, 얼마 지나지 않아 다른 창문도 깨집니다. 이 쇠퇴를 어떻게 역전시킬 수 있을까요? 간단합니다. 깨진 창문을 없애고, 모든 것이 그대로 유지되도록 하면 됩니다.


이것이 돈과 무슨 상관이 있을까요? 저는 커뮤니티 칼리지 신입생 때 처음으로 개인 금융 수업을 들었습니다. 선생님은 금융 분야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그는 수업에 개인 금융에 대한 자신의 이론을 제시했습니다.


그는 문제를 미루는 것보다는 재빨리 문제를 해결한다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차의 미등( taillight)에 금이 갔지만 전구는 여전히 작동한다면 차를 계속 운전하는 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는 미등을 교체하지 않으면 물이 전구 소켓에 들어가 더 큰 손상을 입힐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로 인한 손상 비용은 새 미등을 사는 비용을 훨씬 초과할 것입니다. 그 생각은 지금까지도 제 마음속에 있습니다.


게임 초기에 사소한 일을 처리하면 장기적으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고와 수술 후 물리 치료를 받지 않으면 많은 친구들이 이동성이 감소합니다.

마찬가지로 창문에 코킹을 하지 않으면 물이 집 안으로 스며들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통풍으로 인해 난방 및 에어컨 비용이 급등할 수 있습니다. 코킹은 저렴합니다. 난방 및 에어컨 비용은 저렴하지 않습니다.


사소한 문제가 커지기 전에 해결하면 소유에 대한 자부심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비용을 절감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이전에 다뤘던 재산 및 손해 보험 분야에서는 이를 "손실 최소화"라고 합니다. 집에 쓰러져 지붕에 구멍이 난 나무는 구멍 위에 방수포를 씌우지 않는 한 더 악화될 뿐입니다. 방수포는 저렴하지만 잠재적인 물 피해는 엄청납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이러한 접근 방식은 뉴욕시가 영광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상당한 비용을 절감하여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진정한 북쪽을 찾다(Finding My True North)

70세에 일을 그만두고 나서 제가 가장 먼저 한 일은 투자와 현금 흐름을 살펴보는 것이었습니다. 재정이 탄탄하다는 사실에 만족한 저는 다음으로 핵심적인 질문으로 돌아갔습니다. 남은 인생을 무엇을 하고 싶은가?


알다시피, 저는 항상 일을 삶의 구성 원칙으로 삼았습니다. 그것은 저에게 목적을 주었고 절실히 필요한 돈을 제공했습니다. 제 자유 시간은 어땠을까요? 일과 마찬가지로 집안일과 프로젝트를 사용하여 하루를 구성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충분한 자유 시간이 생겼으므로 새로운 방향이 필요했습니다. 저는 앉아서 제가 하는 모든 일을 나열했습니다. 영양 수업을 듣고 있었기 때문에 "학교"를 한 범주로 나열했습니다. "물건 수리"는 또 다른 범주였습니다.


목록을 완성한 후, 저는 어떤 활동을 좋아하는지, 어떤 활동을 싫어하는지 표시했습니다. 이렇게 구분할 때, 이런 일을 해야 할지 말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저는 중요도에 상관없이 하고 싶은 일과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표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활동을 몇 가지 광범위한 범주로 묶었습니다. 이 선별 과정이 끝날 무렵, 저는 세 가지 일반적인 추구 사항을 생각해냈습니다. 저는 여러분이 제 세 가지 범주를 채택하도록 설득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저는 지루하고 다음에 무엇을 해야 할지 궁금할 때마다 제 짧은 목록이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 목록은 탐험, 학습 및 달성입니다.


탐험은 티베트로 여행하거나 전에 본 적이 없는 거리를 운전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학습은 결코 학위를 취득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저는 학교를 싫어했습니다. 학사 학위는 받았지만 즐겁지 않았습니다. 아니요, 저에게 학습은 새로운 기술을 얻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는 현재 벨트를 만들어 가죽 공예를 배우고 있습니다.

성취는 내 차의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하거나 잔디를 깎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나는 실질적인 무언가를 성취할 때마다 시간을 어떻게 보냈는지에 대해 기분이 좋습니다.


할 일이 없고 지루할 때, 나는 방향을 잡기 위해 가능한 세 가지 추구 목록을 참조합니다. 이런 체크인은 나에게 앞으로 나아가려는 동기를 줍니다.


각 작업을 완료한 후, 나는 내 기분을 평가합니다. 나는 어느 정도 그 활동을 즐겼다는 것을 꾸준히 발견합니다. 그것은 이 세 가지 노력이 나의 진정한 북극성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은퇴는 결코 내 목표가 아니었습니다. 나는 학교, 소방서 또는 연금을 제공하는 회사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알고 있습니다. 어떤 경우든, 이들은 은퇴할 때까지 날짜를 세었습니다. 한편, FIRE(재정적 독립, 조기 은퇴) 운동은 이러한 헌신자들이 그만두기 전에 얼마나 오래 일해야 하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나는 이전 고용주로부터 두 개의 연금을 받을 자격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것들을 합치더라도 살기에 충분하지 않을 것이므로, 저는 일찍부터 여가가 아닌 일을 하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은퇴했으니 시간을 어떻게 보낼지에 대한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저를 흥분시키는 세 가지를 아는 것, 그리고 하고 싶지 않은 활동을 선택할 수 있는 자유가 제 인생의 이 새로운 단계를 즐기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결국, 제 인생이니까요. 왜 즐기지 않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