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17일 금요일

긍정적인 생각♡♡♡

 



매일 매일  좋은 생각만 해요^^

"삶이 쉬워서 긍정적으로 사는 것이 아니라

삶이 어렵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사는 것이다."

 우리 삶은 수많은 고통과 슬픔, 이별, 아픔, 시련과 부딪힌다. 그럴 때마다 주저앉아 핑계만 대며 포기할 것인가. 고민하고 직면하고 도전해서 문제를 해결할 것인가.

시련을 극복하게 하고 문제를 해결하게 하는 힘은 바로 '긍정'이다. 힘든 때일수록 긍정은 더욱 빛을 발하니까.

 많은 사람이 매사에 우울하고 부정적인 사람보다는 밝고 낙관적인 사람과 시간 보내는 걸 좋아한다.

특히, 마음의 여유가 없거나 심신이 지쳐있을 때에는 마음을 다스리기가 쉽지 않다. 부정적인 상황에 빠지거나 부정적인 과거의 기억이 떠오르면 분노가 치밀어 오른다. 불평, 불만을 내뱉을 때도 있고, 걱정에 빠져 있거나 불안을 느낀다.


 다행인 건, 늘 이겨내려고 노력한다는 것이다.

부정적으로 생각하다 보면 끝도 없고 인생이 너무 우울하지 않겠는가. 어려운 일들을 겪더라도 내 삶이 계속 어둠에 잠식당하는 건 원하지 않는다.

인생의 부정적인 면을 곱씹는 일은 결국 우리를 무너뜨릴 거란 걸 알았다. 나를 지키고, 내가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생각'이 필요했다. 그래서 나는 미래를 긍정적으로 보고 항상 희망과 의욕에 차서 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가족, 책, 산책, 운동, 여행, 글쓰기는 내가 긍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큰 힘을 준다.


 온갖 어려움으로 가득 찬 우리 인생에서 긍정적인 말과 행동은 중요하다.


 긍정적인 사람은 늘 생기가 넘치고, 하루하루를 즐겁게 산다. 생활의 모든 면에서 더 큰 행복감을 느낄 뿐 아니라 사실상 신체적으로도 더 건강한 삶을 산다.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사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더 많은 것을 성취하고, 스트레스를 덜 받고, 후회를 덜 하고, 자기 스스로를 더 갈고닦으며, 쉽게 포기하지 않는다.


 영화배우 패트리샤 닐이 말했듯이 "강인하고 긍정적인 태도는 그 어떤 특효약보다 더 많은 기적을 만들어 낸다."

긍정적인 생각만으로 병을 치료할 수는 없지만, 긍정적인 생각은 병을 극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긍정적인 환자들이 부정적인 환자들보다 회복 속도가 더 빠르다고 한다.


 알베르 카뮈의 작품 <페스트>에서도 인간을 파멸시키는 부정, 위악, 부조리를 상징하는 질병 '페스트'에 좌절하지 않고 맞서는 인간들에게서 우리는 '긍정의 힘'과 '희망'을 발견하지 않았던가.


 반면 부정적인 사람은 사소한 일에도 쉽게 침울해지고 늘 불만에 가득 차 있다. 모든 것을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기 때문에 쉽게 불안해지고 우울해지며 스트레스가 많아질 수 있다.


 부정적인 감정이 우리 삶을 망치지 않도록 우리의 사고를 바꾸어야 한다. 낙관적인 생각, 긍정 정서를 키우고, 내 안에 숨겨져 있는 강점을 찾아내 발휘하면 진심으로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다.


 매사에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은 행복과 성공을 방해한다.

[긍정적인 생각]

- 나는 할 수 있다.
- 나는 유일하고 특별하다.
- 나는 강하고 능력 있는 사람이다.
- 나는 매일 더 나아지고 있다.
- 나의 감정은 타당하고 중요하다.
- 실수를 한다고 해도, 나는 여전히 가치 있는 사람이다.
- 나는 어려운 일도 해낼 수 있다.
- 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이다.
- 오늘 나의 새로운 삶이 시작된다.
- 매 순간 행복하고 감사하다.
- 나는 사랑하고 사랑받을 자격이 있다.
- 나는 언제나 생기가 넘친다.
- 나는 긍정의 말을 하는 사람이다.
- 나는 나를 신뢰하고 존중한다.
- 나는 내 삶을 변화시킬 힘이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