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24일 목요일

아그네스 플럼(Agnes Plumb), 비밀의 배당 백만장자


 아그네스 플럼(Agnes Plumb)은 아버지로부터 주식 하나를 물려받아 수십 년간 보유하면서 백만장자가 되었다. 그녀의 순 자산은 약 9,800만 달러에 달했다. 세상을 떠나는 순간까지 그녀가 부자였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었고, 그녀는 비밀 배당 백만장자였다.

아그네스의 이야기는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부의 이전에 관한 것이다. 그녀는 아버지가 투자한 자산을 물려받아 단순하게 계속 보유했다.

그녀는 매 분기 수십만 달러의 배당금을 받았다고 한다. 게다가, 그녀는 매우 검소하게 살았다. 그녀는 직업을 가지지 않았고, 했던 일은 취미, 고양이, 자선이었다.

아그네스는 변호사인 아버지로부터 켈로그 주식을 물려받았다. 아버지는 이 시리얼 회사의 설립자 W.K. 켈로그를 알고 있었고, 그의 설득에 주식을 샀다고 한다.

주식은 여러 번 분할되었고, 결국 거의 1억 달러에 달하는 총 130만 주에 달하게 되었고, 엄청난 수동적인 소득 흐름을 만들어냈다. 실제로, 아그네스는 배당금으로 생계를 유지할 수 있었다.

아그네스는 1996년 88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그녀는 재산 대부분을 4개의 자선 단체에 기부했다. 장애 아동 협회, 로스앤젤레스의 정형외과 병원, UCLA 의과 대학, 멤피스의 세인트 주드 아동 연구 병원에 각각 2250만 달러를 기부했다. 나머지 돈은 가족이었던 네 부부에게 각각 800만 달러씩 상속했다. 그녀의 집은 미용사에게 주었다.

아그네스 플럼의 일대기

에디스 아그네스 플럼은 대략 1907년 펜실베이니아 워리어 런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헨리와 에디스 플럼의 아이였다. 아버지는 변호사였다. 1935년경, 그녀는 펜실베이니아 윌크스 바레에서 캘리포니아 스튜디오 시티로 이사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그네스는 직업이 없었다. 물려받은 주식에서 나오는 배당금으로 생활했다. 그녀의 활동은 인형 수집, 크로스워드 퍼즐, 텔레비전 시청, 아이들을 돕기 위해 자선 단체에 기부하는 것이었다.

아그네스는 2,000개 이상의 인형을 소유했다. 또한 고양이들과 함께했다. 게다가 그녀는 젊어서 다친 탓에 1960년 세상을 떠날 때까지 휠체어 신세를 졌던 어머니를 돌보았다. 그녀는 결혼하지 않았다. 그녀는 비밀의 배당 백만장자들의 공통적인 특징인 자녀가 없었다.

아그네스는 캘리포니아 스튜디오 시티의 치키타 거리에 있는 집에서 약 60년간 살았다. 그녀의 이웃은 분명히 1935년부터 그녀를 알고 있었다. 그녀는 심장병으로 1995년 10월 21일 88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아그네스 플럼의 주식

그녀의 포트폴리오는 켈로그라는 한 주식밖에 없었다. 세상을 떠날 당시 약 130만 주의 켈로그 주식을 소유하고 있었다.

켈로그의 배당 이력 웹사이트에 따르면, 당시 연간 배당금은 주당 1.50달러였다. 1997년 8월 8일 주식이 다시 분할되었고, 현재 분할 조정된 가치는 0.75달러다.

따라서 그녀의 포트폴리오는 매년 약 195만 달러 또는 분기당 487,500달러의 수익을 창출했다.

아그네스와 그녀의 아버지가 주식을 보유한 기간은 명확하게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확실히, 수십 년은 넘었다.

켈로그는 1906년에 설립되었고, 아버지가 그 무렵 주식을 샀다고 가정하면, 부녀는 거의 90년 동안 주식을 소유했다. 어쨌든, 주식의 수, 원금 가치, 배당 소득은 눈덩이처럼 불어났다. 켈로그는 오랜 배당 성장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 배당 컨텐더다(10년 이상 매년 배당금을 인상한 주식).

켈로그 주식 이외에 그녀는 집을 가지고 있었다.

아그네스 플럼이 백만장자가 된 방법

검소함

아그네스는 검소하고 소박하게 살았다. 그러나 이러한 특징은 백만장자가 되기 위해 필수적이지 않았다. 그녀가 직업을 갖지 않았다는 사실은 그녀의 가족이 이미 부유하다는 것을 말해준다. 그러나 검소함은 그녀의 재산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었을 것이다. 그녀는 최소한의 비용으로 살았고, 집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재산이 빠르게 증가할 수 있었다.

행운

아그네스는 살아가는 동안 극적으로 성장한 기업의 주식을 상속받는 행운을 누렸다. 비록 그녀가 어떤 주식을 독립적으로 사지는 않았지만, 그녀의 행운은 통제 밖의 일련의 사건들에 의해 만들어졌다.

그녀의 아버지는 켈로그의 설립자를 알고 있었다. 그는 주식을 구입하고 계속 보유했다. 또한 켈로그의 사업이 번창한 것도 행운이었다.

매수 후 보유 전략

아그네스 플럼은 매수 후 보유 전략으로 부를 일구고 유지했다. 그리고 우연히도 그녀는 주식시장에 관심이 없었다. 분명히, 부모님의 재산을 상속받을 때 아그네스는 이미 배당금으로 생계를 유지할 수 있었다.

아그네스는 켈로그 주식을 수십 년간 보유함으로써 부자가 되었다. 게다가 그녀는 80대 후반까지 살면서 복리 효과의 힘을 활용할 시간이 길었다. 찰리 멍거의 말을 인용하자면,

큰돈은 주식을 사거나 팔아서가 아니라 기다림에 의해서 만들어집니다.

맺음말

아그네스 플럼은 부로 가는 길에 상당한 이점을 가지고 있었다. 그녀는 부모님으로부터 주식을 물려받았다. 다음으로, 그녀는 검소하고 소박하게 살았다. 결과적으로, 그녀의 재산은 불어났다. 그녀는 이상하게 살지는 않았지만 취미와 자선 단체에 돈을 기부하는 것을 즐겼다.

자료 출처: Dividendpower, "Dividend Millionaire – Agnes Plumb"(번역 pius)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