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9월 25일 월요일

남은 삶에 위안을 얻으라~



남은 삶에 위안을 얻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삶은 변화무쌍하고 다양합니다.

위안을 얻는 것은 개인의 가치관과 관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너무 애쓰지 마라.

 올 것은 오고, 갈 것은 간다.


 물 흐르듯 때로는 그대로 맡겨 두면 결국은 흘러 흘러 제가 알아서 바다로 흘러 간다.


 너무 조급해 하지 마라.  

 서두른다고 안될 일이 되고, 되는 일이 안 되는 것은 아니다.


 어차피 될 일은 천천히 해도 되는 것이고, 안 되는 일은 아무리 애를 써도 되지 않는다.


 화 내지 마라 살다 보면 나와 너무 다른 생각 때문에 화가 나기도 하지만 그럴수록 부드럽고 유(幽)해 져라.


 화를 내면 낼 수록 결국은 자신만 손해 보고 될 일도 안 된다.


 포기하지 마라.

 아무리 늦게 되도 되는건 되는 것이니...


 포기하는 순간 모든 것은 끝나는 것이다.


 세월이 지나 생각해 보면 그 때, 그 사람이 젤 좋은 사람임을 기억한다.


 설령, 못 마땅한 부분이 있었다 해도 인간 미가 있었다.


 세상에 넘쳐 나는 사람 중에 진정, 인간 미 있는 사람은 그리 흔치 않다.


 나이가 들면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 진다.


 가급적 혼자 있는 시간보다 여럿이 있는 시간을 즐겨라. 


 그리고 무엇보다 산책과 사색을 즐겨라!


 건강이 제일이라지만 건강도 나이와 함께 저물어 간다.


 당신의 나이에 비례하는 건강을 억지로 되돌리지 마라.


 걸어라, 낙천적이 되라, 평안하라!


 당신 나이 만큼에 탈이 없으면 건강한 것이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 


ⓒ 복음뉴스(BogEumNews.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